ICT/정보통신 세계 대륙별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
- 관리자 (irsglobal1)
- 2018-06-10 21:31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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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1990년대 이후의 인터넷 발달에 따라 세계 경제에서 BtoC(기업과 개인) 전자상거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. E-commerce Foundation(네덜란드)에 의하면, 세계 전자상거래의 BtoC 거래액은 2014년 약 1.9조 달러에서 2015년에는 2.3조 달러로 확대되었고, 2015년에는 73억의 세계 인구 중 14억 명이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했다.
- 전체 합계 구입 금액은 2조 2,722억 달러로, 1인당 구입액은 1,582 달러에 달했다. 2015년 조사에서는 세계 BtoC 거래 내역 중 물품이 62%, 서비스가 38% 비중을 차지하였다.
○ 대륙별로는 북미, 유럽, 아시아ㆍ태평양이 거대 시장으로 나타나고 있다. 2015년 기준 전자상거래가 발전 중에 있는 라틴 아메리카, 중동 및 북아프리카(MENA)의 거래액은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극히 적지만, 그 지역의 성장률(2014-2015년)은 북미 12.5%나 유럽 13.3%를 웃돌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 여지가 크다고 판단된다.
<표> 주요 지역별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 (단위: 억 달러)
- 전체 합계 구입 금액은 2조 2,722억 달러로, 1인당 구입액은 1,582 달러에 달했다. 2015년 조사에서는 세계 BtoC 거래 내역 중 물품이 62%, 서비스가 38% 비중을 차지하였다.
○ 대륙별로는 북미, 유럽, 아시아ㆍ태평양이 거대 시장으로 나타나고 있다. 2015년 기준 전자상거래가 발전 중에 있는 라틴 아메리카, 중동 및 북아프리카(MENA)의 거래액은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극히 적지만, 그 지역의 성장률(2014-2015년)은 북미 12.5%나 유럽 13.3%를 웃돌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 여지가 크다고 판단된다.
<표> 주요 지역별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 (단위: 억 달러)
자료 : E-commerce Foundation(네덜란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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